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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규정 및 A/S 안내
본 기준은 합리적인 결정으로 고객에게 공평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업체의 활성화와 서비스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제반 기준 및 처리 규정은 재정경제부 고시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의거합니다.
01. 유·무상 수리의 범위와 대상
유·무상 수리의 범위
1. 무상수리
품질보증기간(2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하드웨어) 고장인 경우로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 모델에 한하며,
하드디스크(HDD), 소모품(케이블, 아답터, 마우스, 리모컨 등)은 제외
2. 유상수리
  • 품질보증기간(2년)이 경과한 제품에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
  • 시리얼 미부착 제품(정상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은 제품)
  • 당사에서 지정하는 서비스센터 수리 요원이 수리하지 않았거나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 변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 전원의 이상에 의한 경우(또는 전원을 잘못 연결한 경우)
  •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및 관리 소홀로 인한 고장(부적합한 설치 환경)
  • 접속 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카메라, P/T, 아답터 등)
  • 네트워크 설치(공유기 설치, DDNS 설정)
  • 천재지변에 의해 발생한 고장(낙뢰, 침수)
  • 사용자의 작동 미숙(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
유·무상 수리의 대상
1. 무상수리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모델(시리얼이 부착되어 있는 정상제품)
2. 유상수리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모델 이외의 제품(하드디스크, CD-RW, 소모품)이나 고유모델에 변조를 가한 제품 또는 시리얼 미부착 제품은
품질보증기간 이내라 하더라도 모두 유상 처리됩니다.
02. 무상보증기간
소비자 피해 보상 규정의 품질보증기간은 1년이지만, 이지피스 품질보증기간은 2년을 보장해 드립니다.
품명 무상보증기간 비 고
시스템 2년 DVR(하드디스크, 마우스 제외), 카메라
기타 3개월 아답터, 리모컨, 사은품 등
- 무상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기산하며 구입일자는 제품 판매 시 교부한 제품 보증서의 기재 사항에 의합니다.
- 제품 보증서에 구입일자가 기재되지 않았거나 제품 보증서의 미 교부, 분실 등으로 정확한 구입일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이 제시하는 제품 구입 증빙서류에 의해 품질보증 기간을 기산합니다.
- 증빙할 서류가 없을 시에는 제품에 표기된 제조일자로부터 3개월 내를 기준으로 기산합니다.
- 중고품(전파상 구입, 모조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3. 수리의무기간
- 제품별 서비스용 자재 보유기간에 따르며, 수리의무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수리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품별 자재 보유기간은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제품 제조일로부터 2년으로 합니다.
- 상기 이외의 제품은 유사제품의 기준에 준합니다.
04. 서비스 요금 결정
서비스 요금은 자재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산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재비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자재가격표에 의하며 자재비에는 부가세가 포함됩니다.
2. 수리비(기술료)
- 유상 수리 시에 청구되는 기술 숙련에 따른 봉사료로서 수리 시의 난이도, 시간 등을 감안하여 결정됩니다.
- 수리비 산정 시 동일 제품을 2개소 이상 수리할 경우는 가장 큰 1개소만 적용합니다.
- 수리비 청구 시 1개소 적용이 불합리할 경우에는 수리자의 결정에 의해 수리 개소별로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5. 재 불량의 요금 결정
수리 후 동일 제품에서 3개월 이내에 발생하는 동일 증상, 동일 부위일 경우 무상으로 처리합니다.
단, 소비자 요청으로 설치된 주변기기는 제외(당사와 소비자 협의 후 조정)
06. 서비스 요금
서비스 요금의 결정과 개정은 필요에 따라 당사와 본사에서 행합니다.
구분 무상보증기간 기술 점검비
무상 유상
펌웨어 관련 펌웨어 업그레이드 설치 및 복구 20,000원 30,000원
데이터 백업 데이터 백업(소비자 저장 장치 소유 시) 20,000원 30,000원
네크워크 관련 인터넷 관련 작업(공유기, DDNS 설정) 20,000원 30,000원
DVR 관련 하드디스크 초기화 및 제품 사용법 설명 10,000원 30,000원
하드디스크 추가 설치(소비자 하드디스크 소유 시) 20,000원 30,000원
고객 요청 이전 설치 작업(1SET) 견적가 견적가
고객 요청 업그레이드/자사, 고객 소유 부품 및 주변기기 설치 20,000원 30,000원
무 자격자 임의 수리, 비 규격품 사용 20,000원 30,000원
천재지변(낙뢰, 침수, 붕괴 등) 견적가 견적가
고객 과실로 인한 세트 분해 및 각종 부품 교체 / 수리 작업 견적가 견적가
- 상기 서비스 요금은 자재비 별도 가입니다.
- 고객이 서비스 업체로 내방하여 수리할 경우에 출장비는 제외됩니다.
- 출장비는 10Km 이내 기준이며, 기준 거리 이상일 경우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요금 청구 시 동일 제품의 2개소 이상 수리 시는 가장 큰 1개소 부분의 수리비를 적용하나, 1개소 적용이 불합리할 경우에는
  수리자의 결정에 의해 개소별로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위 항목 이외의 내용에 대해서는 별도 서비스 요금을 적용합니다.
- 위 요금 표의 출장비와 기술, 점검비는 별도이며 소비자 청구 시 합계 금액을 청구합니다.
-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하드웨어)인 고장으로 인한 경우만 지급합니다.(소비자 무상 건에 한함)
07. 유·무상 처리 요건
아래 사항은 무상 품질보증기간 이내의 고객에게 해당하는 사항으로 그 증상 조치에 따라 무상과 유상으로 구분하게 됩니다.
고객 무상 처리 건 고객 유상 처리 건
- 배터리 교체
- IDE 케이블 및 파워케이블 교체
- 주기판 수리 및 교체
- 전면부 케이블 연결
- 정상적인 사용 과정에서 발생된 부품 불량으로 인한 교체
  (육안으로 확인시 파손이나 연소된 경우 유상 처리됨)
- 케이스 내부 크리닝
- 저장장치(하드디스크) 관련 수리 및 교체
- 파손으로 인한 케이스 교체
- 펌웨어 업그레이드 미숙으로 인한 수리
- 이전 설치 및 외부 케이블 재 연결
- 무 자격자 임의 수리
- 천재지변(낙뢰, 침수, 지진 등)
- 비 규격품 사용으로 인한 수리(전원부 등)
- 고객 소유 장착 타사부품으로 인한 충돌
- 고객 요구로 인한 사용 설명
- 네트워크 연결 설정(공유기, DDNS 설정)
- 데이터 백업
- 인터넷, 유선 신호등 외부환경 문제 시
- 판매점(고객)에서 부실하게 설치하여 재 설치 시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케이블, 아답터, 마우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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